세미나실 소개

학생들의 세미나 및 회의활동을 지원하는 공간입니다. 조별과제부터 학과 회의까지 다양한 규모의 회의활동을 지원합니다. 토론, 세미나, 스터디, 설명회 등 다양한 형태의 회의들이 진행 가능합니다.

사람 수

1실: 20명
2실: 30명

장비

빔 프로젝터, 스피커
책상과 의자
2실: 화이트보드

시간

24시간 언제나


사용 방법

상시 개방

세미나실은 예약이 없을 땐 누구나 사용 가능합니다.

상시 예약

  • 사용 14일 전부터 이틀 전 오후 11시 59분까지 예약이 가능합니다.
  • 현재는 10월 19일부터 10월 31일까지의 예약이 가능합니다.
  • 하루에 최대 3시간 예약할 수 있습니다.
  • 시험기간 전 주와 시험기간에는 상시 예약이 불가능합니다.

정기 예약

정기예약은 회의할 공간이 없는 카이스트 학생 단체를 대상으로 합니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학생문화공간위원회 홈페이지, 아라, 페이스북 페이지에 최소 일주일 전에 공지됩니다. 정기예약의 취소는 사용 3일 전 오후 11시 59분까지 학생문화공간위원회에 알려야합니다.
정기 예약 날짜는 해당 학기의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패널티

아래와 같은 경우가 발생했을 시 주의를 부과한다

  • 음료나 간단한 스낵을 제외한 음식물 및 주류를 반입할 경우
  • 예약을 취소하지 않고 공간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 뒷정리가 미흡할 경우

아래와 같은 경우가 발생했을 경고를 부과한다

  • 예약과 실제 사용 내용이 다를 경우
  • 세미나실 내부 설비 고의 파손 및 안전상의 문제를 야기할 수 있는 행위을 할 경우
  • 그 외 학생문화공간위원회가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혹은 악의적인 행위라고 판단될 경우

주의 2회가 누적된 경우, 경고 1회로 대체한다.

경고 1회가 누적된 경우 경고 부과일로부터 30일 동안 해당 공간의 예약이 불가하다. 정기예약의 경우 해당 학기 정기예약이 취소된다.

경고 2회 이상 누적된 경우 경고 부과일로부터 90일 동안 해당 공간의 예약이 불가하다.

경고 및 주의는 매년 봄학기 개강일을 기준으로 초기화된다.


주의사항

음료 반입 가능

음료 반입 가능

스낵 반입 가능

스낵 반입 가능

음식 반입 금지

음식 반입 금지

사용 후 정리

사용 후 정리

사용자

KAIST 학내 구성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약 사용자

예약 사용자는 KAIST 학내 구성원으로 제한하나, 다음의 경우에는 학생문화공간위원회와의 협의 하에 사용 가능합니다.

  • KAIST 학부 총학생회 또는 총학생회 산하 단체가 주최하는 경우
  • KAIST 학부 총학생회 회원 전체를 대상으로 열려있는 행사의 경우
  • 행사의 내용이 KAIST 학생 문화 발전에 기여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판단하는 경우

목적의 제한

다음의 경우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정치, 종교적인 행사 및 행위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행사 및 행위
  •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을 해칠 우려가 있는 행사 및 행위
  • 시설 또는 설비의 관리에 지장을 줄 수 있는 행사 및 행위

예약과 불일치

예약과 실제 사용이 다를 경우 예약 제한 등의 패널티가 부과됩니다.

분실물의 처리

사용 후 남겨진 분실물은 학생문화공간위원회에서 1달 간 보관합니다.

정리정돈

사용 후에는 프로젝터와 컴퓨터를 끄고 케이블을 정리해주시기 바랍니다.